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폰·태블릿 화면 오가면서 게임을?
  • 윤신철 칼럼니스트
  • 승인 2016.11.16 10:30
  • 댓글 0




스윕(Swip.js)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여러 대 연결해서 처리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다. 기존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것.





데모 영상을 보면 스마트폰과 태블릿 여러 대가 보인다. 각각 화면 색상이 다르다. 빨간색 화면 스마트폰과 베이지 화면 태블릿을 밀착시킨 다음 화면 2개를 연결하는 핀치를 해주면 화면 색상이 같은 색으로 바뀐다. 이 공간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흰색 공이 오간다. 스마트폰을 뛰어 넘어 태블릿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이다. 공은 태블릿 오른쪽 벽에 부딪쳐서 다른 반대쪽으로 날아온다.

https://www.youtube.com/watch?v=qXOwT0ieOgw

이런 식으로 또 다른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도 있다. 공을 튕기면 데모에선 4대까지 기기 화면을 오가면서 움직인다. 그 뿐 아니라 또 다른 데모 영상을 보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5대를 연결한 다음 골프를 칠 수도 있다. 실제 골프장처럼 고저차를 살리기 위해 책 위에 폰이나 태블릿을 올려놔서 골프 코스처럼 배치한 것도 눈길을 끈다. 가장 낮은 위치에서 공을 날리면 경사면까지 골프처럼 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E0gxa-p8HY

스윕은 깃허브에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있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 개선이 필요하며 동작이 불안정해질 수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신철 칼럼니스트  creact17@gmail.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신철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