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판매 중단한 반자율주행 키트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1.07 11:30
  • 댓글 0




콤마에이아이(Comma.ai)는 지오핫(Geohot)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해커 조지 호츠(George Hotz)가 만든 기업이다. 그런데 이 기업이 반자율주행 차량 키트 콤마 원(Comma One aftermarket add-on)의 판매를 철회했다. 이 제품은 이미 시중에 판매 중인 자동차에 부착하면 고속도로 내 자율주행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콤마에이아이 측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번 판매 중단 결정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NHTSA의 결정에 따른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미국 내 도로 안전 보장 책무에 따라 콤마 원의 일반 판매에 앞서 해당 제품이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고 있다.

https://twitter.com/comma_ai/status/791958413345382400

NHTSA 측은 콤마에이아이 측에 15가지 질의에 대해 상세한 답변을 요구했다. 제품 설계와 시험 방법, 안전성 시험 관련 정보, 대상 차종과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런 질문은 사용 조건이 제한되더라도 운전자의 운전 일부를 맡는 장비를 팔겠다는 것인 만큼 당연한 요구 사항일 수 있다.





콤마에이아이 측은 이런 질의에 답을 하는 대신 콤마 원 판매를 완전 중단하고 앞으로 다른 제품과 시장으로 옮길 것이라고 밝혔다. 이유는 규제 당국과 변호사에 대처하는 것 같은 생활이 가치가 없다는 것이다. 조지 호츠는 중국 심천에서 트윗을 했는데 이에 따라 그가 이곳에서 콤마 원 생산과 관련한 일을 하고 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5CZaVG-gbw//@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