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추억의 스쿠터 베스파…전기로 달린다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1.11 11:00
  • 댓글 0




베스파 일렉트리카(Vespa elettrica)는 이탈리아 제조사인 피아지오(Piaggio)가 개발 중인 전동 스쿠터다. 베스파는 수많은 영화에 등장한 바 있는 브랜드다. 대표적인 것 가운데 하나가 고전 영화인 로마의 휴일에서 주인공인 그레고리 펙과 오드리 헵번이 함께 스쿠터를 타고 로마 시내를 누비던 장면. 물론 반대로 생각하면 베스파는 그만큼 오래된 클래식 제품이라는 인식도 강하다.

하지만 이런 베스파도 전동 스쿠터 시장에 동참한다는 것이다. 제조사 측은 베스파 일렉트리카가 고전적이면서도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베스파의 특징적인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신 전동 기술과 혁신적인 연결 솔루션을 곁들여 민첩성과 용이성을 더해줄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물론 최신 전동 기술이나 혁신적인 연결 솔루션이 어떤 것인지 여부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스마트폰 연동 같은 걸 통해 모바일앱으로 배터리 잔량이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은 기능이 예가 될 수도 있다.

베스파 일렉트리카는 2017년 하반기 출하 예정이며 지금도 개발이 진행 중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xVWQ_I-elI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