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가상현실로 ‘화성 생존 체험’을…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1.18 09:30
  • 댓글 0




지난 2015년 개봉한 리들리 스콧 감독의 영화 마션(The Martian)은 화성에 홀로 남게 된 주인공이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이용해 생존하는 스토리를 담은 SF 작품이다. 70억 명이 기다린 그의 생환을 누구나 느낄 수 있을 지도 모른다. HTC바이브와 플레이스테이션VR 등 가상현실용으로 나온 콘텐츠인 마션 : VR익스피리언스(The Martian : VR Experience)가 나오기 때문. 이 콘텐츠를 가상현실로 즐기면 화성에서 홀로 느낄 외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가상현실 분야에서 화성 관련 콘텐츠는 이 작품 외에도 마스오디세이(Mars Odyssey), 내년 선보일 예정인 마스 2030(Mars 2030) 등 꽤 많은 편이다. 하지만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서 체험할 수 있다는 건 좀더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또 앞으로 나올 SF나 호러 같은 영화와 관련해 비슷한 가상현실 콘텐츠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해볼 수 있다.

실제로 마션의 메가폰을 잡은 리들리 스콧 감독의 명작 블레이드 러너의 속편(Blade Runner 2049) 역시 가상현실 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마션 : VR익스프리언스는 지난 11월 15일 출시됐다. 가격은 19.99달러. 화성에 갈 수 있는 비용으로는 아마도 가장 저렴할지도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oVc8f2uoRU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