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디카로 찍듯 2만 프레임 슬로모션을…




크로노스 1.4(Chronos 1.4)는 가방에서 꺼내 간단하게 촬영할 수 있는 크기를 지녔지만 2만 프레임을 지원하는 슈퍼 슬로모션 촬영이 가능한 고속 카메라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대규모 장비나 번거로운 설정 없이 디지털 카메라로 스냅 사진을 찍듯 간편하게 쓸 수 있다는 것. 제품명에 나온 1.4는 처리 능력이 초당 1.4기가픽셀이라는 점을 나타내는 것이다. 이 제품은 1280×1024 픽셀로 슬로모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해상도를 바꾸면 1057프레임에서 2만 1,649프레임까지 지원한다.









본체에서 위아래로 슬라이더를 움직이면 미리보기 화면이 움직인다. 본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다이얼을 이용해 슬라이더보다 더 미세한 조정을 할 수도 있다. 촬영은 4초와 8초 2종류이며 SD카드나 USB 단자를 통해 USB 메모리, eSATA로 외부 저장매체에 담을 수도 있다. 배터리는 니콘 EN-EL4a를 이용하며 연속사용시간은 1시간 45분이다. 본체에는 유선 랜 단자와 HDMI 단자, 오디오 단자 같은 입출력 기능도 곁들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7YvIXNzRubQ

렌즈는 C마운트와 CS마운트를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어댑터를 이용하면 니콘 F마운트와 캐논 EF마운트, 영화용 카메라에 이용하는 PL마운트도 쓸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ksr-video.imgix.net/projects/2658046/video-724861-h264_high.mp4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