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외부 센서 없어도…복합현실 헤드셋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2.05 08:30
  • 댓글 0




링크(Linq)는 스테레오랩스(Stereolabs)가 개발한 증강현실 헤드셋이다. 오큘러스리프트는 오큘러스 센서, HTC바이브는 베이스 스테이션, 플레이스테이션VR은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 같은 외부 센서를 설치해야 한다. 한 번 설치와 설정만 하면 괜찮지만 귀찮고 번거로운 일인 건 분명하다.

더구나 HTC바이브는 센서가 2개가 있어 제대로 게임 공간을 확보하려면 베이스스테이션을 설치한 다음 추가 설치를 해야 한다. 링크는 스테레오 카메라를 아예 탑재하고 있는 제품이다. 외부 센서 없이도 추적 가능한 제품이라는 것.

https://www.youtube.com/watch?v=7mxoOR2nQi0

이 제품은 복합현실(Mixed Reality)용 헤드셋이다. 스테레오 카메라는 링크 착용자 주위에 있는 걸 파악해 20m 이내 객체를 감지한다. 이를 통해 추적을 실시하는 동시에 착용자 시선에 맞춘 영상을 캡처, CG와 함께 표시해준다.







개발사는 스테레오 카메라인 제드(ZED)를 개발한 바 있다. 링크에도 제드 기술이 쓰이고 있다. 심도와 거리 측정 품질을 기대해도 좋다는 설명이다. 고품질 증강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 제품의 개발자 버전은 2017년 제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g3nGzxQ8Ec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