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충전 기능도…휴대용 전기담요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2.07 08:00
  • 댓글 0




럼플 퍼프(Rumpl Puffe)는 아웃도어 용품으로 쓰이는 고기능 소재를 이용한 만능 담요에 휴대용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담요다. 고기능 담요에 다운재킷, 보조 배터리 3가지의 장점을 한데 묶은 것.

이 제품은 본체 가장자리에 작은 주머니가 있다. 여기에 연장코드를 보조배터리에 연결한다. 이곳에 배터리를 보관하면 언제든 담요 온도를 바꿀 수 있다. 보조 배터리는 전기담요용 배터리로 쓸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 충전에 사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은 4회 완전 충전할 수 있다고 한다. 그 뿐 아니라 배터리를 이용해 조명으로 이용하거나 담요지만 전기장판처럼 쓸 수도 있다.







온도 조절은 강중약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약은 15도, 강은 45도다. 이 범위 안에서 온도를 바꿀 수 있는 것. 사용시간은 약 상태에선 10시간, 중은 6시간, 강은 4시간이다. 배터리 충전시간은 90분이다.

이 제품은 야외용 재킷과 침낭에 쓰이는 소재를 이용한다. 내구성과 발수성이 뛰어나고 항균 효과도 갖췄다. 사용한 소재는 나일론 20D다. 또 안에 합성섬유를 포함해 일반 담요보다 보온성도 좋다고 한다.





이 제품은 고기능 소재를 사용했지만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도 가능하다. 럼플 퍼프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vimeo.com/191573246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