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초간편 360도캠




인스타360 에어(Insta360 Air)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360도 동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는 건 물론 실시간 스트리밍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선전아라시비전(Shenzhen Arashi Vision)이라는 기업이 만든 것이다. 이 기업은 이미 스마트폰용 가상현실 카메라도 생산 중이다. 또 아이폰용 인스타360 나노 같은 제품도 선보인 바 있다.





인스타360 에어는 이 회사가 내놨던 아이폰용 모델과 달리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지 않다. 그 뿐 아니라 스마트폰 외에 노트북 등 일반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해상도는 스마트폰 기본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론 사진은 3K(3008×1504), 동영상은 2K(2560×1280), 30프레임이다. 외부 연결은 마이크로USB나 타입C 등을 통해 가능하다. 이 제품을 이용해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SNS에 공유하거나 가상현실 헤드셋으로 볼 수도 있다.





가장 큰 장점 가운데 하나는 가격대비 성능. 이 제품의 가격은 예약가 기준으로 99달러, 일반 판매 가격은 119달러다. 크기는 38×39.5mm, 무게는 26.5g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R_JO4se2Dk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