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휴대성까지…토종 접이식 전동킥보드




트랜스보드(Transboard)는 접이식 역삼륜 전동킥보드다. 개인용 이동수단을 표방하는 제품인 것. 이 제품은 48V BLDC 허브 모터를 적용했고 최대 출력은 1,200W, 정격 출력 500W를 지원한다. 최고속도는 35km/h다.

트랜스보드는 8.8Ah 배터리를 채택해 연속 주행 거리는 40km지만 옵션으로 따로 구입할 수 있는 48V 4.4Ah 외장 배터리팩을 본체 바닥에 끼우면 20km 주행 거리를 더 늘릴 수 있다. 외장 배터리팩은 본체를 분리할 필요 없이 발판 바닥 쪽에 간편하게 끼우기만 해서 착탈이 편하다.







이 제품은 앞서 설명했듯 역삼륜 그러니까 앞쪽에 바퀴 2개, 뒤쪽에 1개를 갖춘 형태다. 이륜과 견줘 중심을 잃을 염려가 없는 구조인 건 물론. 제조사 측에 따르면 전륜은 더블위시본, 후륜에는 더블링크 서스펜션을 더해 안정성이나 승차감을 높였다는 설명. 본체 자체에는 폴딩 시스템, 접이식 구조를 적용해서 한 번에 접을 수 있어 휴대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 가운데 하나다. 전장 1,147mm, 전폭 602mm지만 동작 한 번이면 차체를 절반으로 접을 수 있다는 것.

또 전자주행제어시스템을 통해 속도에 맞춰 제동력을 자동 조절할 수 있고 제동 충격으로 인한 사고도 방지할 수 있다고 한다. 본체 재질은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었고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 등으로 내구성을 높였다.







트랜스보드는 본체 상단에 LED 디스플레이와 기능 버튼을 갖추고 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선 주행 속도는 물론 실시간 전압과 전류, 배터리 잔량, 주행 거리와 속도, 제어시스템 같은 정보를 표시해준다. 버튼은 5개로 전원 외에 3단계 제한 속도 설정이나 헤드라이트 등을 간편하게 바꿀 수 있다.

이 제품은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tvaXjOxjAw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