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빌게이츠가 추천하는 ‘2016년의 책’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2.07 10:00
  • 댓글 0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매년 1년을 마무리하면서 그 해에 읽은 책 가운데 기억에 남는 추천 도서를 소개하고 있다.. 올해 빌 게이츠가 선택한 책은 뭘까.





먼저 끈이론(String Theory). 이 책은 물리학이나 테니스에 관한 에세이집이다. 저자인 데이비드 포스터 윌리스(David Forster Wallace)는 테니스 경험을 품위 있게 말하고 있다. 참고로 빌 게이츠는 테니스를 취미하고 있고 있기도 하다.





다음은 슈 독(Shoe Dog)이다. 세계적인 신발 제조 업체인 나이키의 창업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성공하지 못한 걸 포함해 정직하게 다룬다. 나이키의 성공을 도와준 사람들과 얽힌 에피소드도 있다. 빌 게이츠는 이 책을 현실 비즈니스와 관리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는 책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다음은 강한 리더의 신화(The Myth of the Strong Leader). 역사와 인류에 큰 공헌을 한 리더가 반드시 우리와 같은 강한 지도자가 아니라는 걸 저자인 아치 브라운(Arcie Brown)은 말하고 있다.





다음은 더 그리드(The Grid : The Fraying Wires Between Americans and Our Energy Future). 그레첸 바케(Gretchen Bakke)의 저서로 스마트 그리드의 역사를 말해준다. 빌 게이츠는 이 책이 스마트 그리드가 얼마나 안정성을 갖췄고 중요한 미래 전력 공급을 극적으로 높여줄 방안 중 하나인지 단계별로 설명해주고 있다고 말한다.





유전자 : 은밀한 역사(The Gene : An Intimate History)는 최근 등장한 최고의 기술 가운데 하나인 게놈 편집이 불러온 거대한 윤리적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저자인 싯다르타 무케르지(Siddhartha Mukherjee)는 유전자 과학의 과거와 현재를 통해 미래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W00Osyz_IA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