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세쿼이아 보호에 나선 드론




세쿼이아(Sequoia)는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미국 서해안에 자생하는 거대한 상록 교목 가운데 하나다. 높은 건 100m에 달하는 세쿼이아는 관광자원이기도 해서 미국 정부의 보호 대상. 미국 서부 지역에는 세쿼이아국립공원(Sequoia National Park) 같은 곳을 지정해 관리하기도 한다.

그런데 드론 제조사인 패롯이 드론을 이용해 이런 세쿼이아 침엽수에 대한 조사와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한다. 패롯은 캘리포니아 버클리 토드 도슨(Todd Dawson) 박사 연구팀과 협력해 드론을 산림 생태계 측정과 모니터링에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현재 캘리포니아 지역은 가뭄이 문제가 되고 있다. 시에라네바다 산맥에 자생하는 세쿼이아에 이런 환경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우려되고 있는 것.

https://www.youtube.com/watch?v=UJw9KC7ut0A

이런 이유로 드론을 이용해 세쿼이아를 촬영, 역학 조사를 실시해 세쿼이아 생태와 앞으로 기후 변화로 인한 영향을 규명하자는 것이다. 가볍고 빠른 드론을 이용해 높은 곳에서도 쾌적한 조사를 할 수 있는 건 물론이다.





패롯은 또 지원 프로그램인 기후 변화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부문으로 나눠 채택된 프로젝트에 대해 패롯이 다양한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려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후 변화에 대한 혁신을 촉진시키려는 목적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드론은 비즈니스와 취미 쪽에 초점을 맞춰 생각하기 쉽지만 이런 연구 목적으로도 큰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어디에나 부담 없이 가져갈 수 있고 조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F306Hp6Q4I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