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360도 실시간 스트리밍 도입한 트위터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2.30 11:30
  • 댓글 0




트위터가 동영상 서비스 다음 단계로 페리스코프(Periscope)를 통해 360도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을 도입한다. 트위터나 페리스코프를 통해 모두 360도 라이브 영상을 볼 수 있지만 지금은 일부 파트너에 한정되어 있다. 페이스북 같은 곳에선 이미 실시간 스트리밍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트위터가 공급자 한정이든 뭐든 해당 기능 제공을 시작한다는 것 자체는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트위터는 내년 시장에서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을 찾아야 할 필요가 있다. 물론 이를 위해 노력 중이다. 올해 트위터는 외부 인수설이 계속 나왔고 인력 감축을 해야 했다. 트위터는 이런 와중에도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조금씩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온 것이다.

360도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 자체는 아직 많지 않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트위터 입장에선 영향력을 획보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줄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성장률이 페이스북 정도는 아니지만 트위터 역시 사용자 수는 3억 명을 넘긴 상태다. 2017년 어려운 도전을 계속 해야 하지만 이를 위해선 생존을 위한 영향력을 확보해줄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한 건 분명하다. 360도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이 소비자에게 어떤 반응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twitter.com/Alexpettitt/status/814229532576124928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