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무선충전·곡면화면…미리 상상해본 아이폰8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7.01.17 11:30
  • 댓글 0




차기 아이폰은 기존 모델과 달리 큰 폭으로 쇄신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 반면 2016년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에 머물 것이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최근 10주년을 맞은 아이폰이 10주년 기념 모델 격으로 내놓게 될 2017년 아이폰을 컨셉트 모델을 선보여 왔던 유튜브 채널 컨셉트아이폰(ConceptsiPhone)이 5.8인치 곡면 AMOLED 디스플레이에 무선 충전을 곁들여 아이폰8로 공개해 눈기를 끈다.

이 컨셉트 모델을 보면 기존 아이폰7 플러스와 외형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잘 보면 좌우 베젤이 없어졌다. 또 탑재할 것이라고 알려진 곡면 AMOLD 디스플레이를 곁들인 덕분에 화면 크기는 5.8인치다. 화면 높이 자체는 기존 모델과 비슷하지만 폭은 조금 늘었다.





본체 두께는 6.9mm이며 홈 버튼은 아이폰7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정전식이다. 터치ID는 디스플레이에 포함한 홈 버튼 속에 갖췄고 베젤 부분 역시 터치 패널로 다양한 제스처에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무선 충전도 지원한다. 또 본체는 세라믹 중에서도 가장 높은 강도와 인성을 지닌 지르코니아 세라믹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물론 이 제품은 어디까지나 컨셉트 모델을 상상한 비공식 디자인이다.

최근에는 차기 아이폰이 방수 성능을 기존 아이폰7보다 더 높인 IP68 등급이 될 것이며 표면에는 글라스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을 채택할 것이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탭투웨이크(Tap to Wake)가 가능하다는 정보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bJM8uJscXc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