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맞춤형 온도조절·알람까지…IoT 전기장판




무어링(Mooring)은 수면 중 온도 조절을 통해 숙면을 도와주는 스마트 매트리스 패드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앞서 밝혔듯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 수면 주기에 맞춰 실시간으로 매트 온도를 조절해 최적의 온도를 기대할 수 있다. 신체 반응에 맞춘 온도 환경을 제공해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돕는 것이다.

이 제품은 전원도 자동으로 작동, 따로 켜거나 끄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 또 2명이 함께 누우면 좌우 온도 관리를 따로 할 수 있다. 2명이 동시에 매트리스를 사용해도 개별 온도 설정이 가능한 만큼 서로 신체 반응에 맞는 온도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개인별 매트리스 온도 유지가 가능한 것.







무어링은 모바일앱과 연동해 건강 관리를 할 수도 있다. 잠든 사이 호흡과 심장 박동, 수면의 질 등을 측정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침식 내 온도와 습도, 소음 등 환경 데이터 등을 종합해 폭넓게 건강 지원을 할 수 있다.

이들 데이터는 모바일앱에 저장되며 사용자는 정확하게 수면과 건강 상태를 관리할 수 있다. 앱을 내려 받으면 멀리 떨어져 거주하는 부모나 자녀, 연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다.





무어링은 또 건조 기능과 진동 알람 기능까지 곁들였다. 온도 조절을 통해 수면을 유도하고 적절한 기상 시기에 맞춰 머리맡에서 진동을 통해 일으켜주는 것이다. 알람은 좌우 별도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건조 기능을 통해 습기가 생기지 않게 세균이나 해충 발생을 방지할 수 있는 건 물론.

그 밖에 안전을 고려해 저압 전류를 지원, 화상이나 화재 걱정이 없다는 설명이다. 전자파도 없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걱정할 필요도 없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편안한 수면을 돕기 위해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매트리스 패드다. 지난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은 데 이어 올해 1월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 상태다. 제품 크기는 1950×970mm인 싱글, 1950×1400mm짜리 더블 2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QEmEK8pTTk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