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높낮이 조절도 척척…스마트 하이힐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7.01.25 12:00
  • 댓글 0




디짓솔 힐(Digitsole heels)은 조르텍(Zhor-Tech)이 개발한 스마트 하이힐이다. 당연히 여성용으로 힐 높낮이를 조절하는 건 물론 발바닥 온도를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인 것.

이 제품은 블루투스 근거리 무선 통신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연동,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발바닥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타입 뿐 아니라 뒤꿈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까지 2종으로 나뉜다. 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모델의 경우에는 금속 재질 힐을 높이 4.3cm에서 7.8cm까지 조절할 수 있다. 하이힐을 신다가 다리가 아프면 스마트폰 버튼을 눌러 힐은 낮출 수 있다.





발바닥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은 외형 자체는 일반 하이힐과 크게 다르지 않은 형태를 취한다. 이들 2가지 모델은 모두 충전을 필요로 한다. 온도 조절 모델은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 높낮이 조절 모델은 발바닥에 있는 마이크로USB 단자를 이용한다. 한 번 충전하면 4일 동안 연속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디짓솔 하이힐은 그 뿐 아니라 신발을 신고 이동한 거리, 장소나 소비 칼로리, 체온 변화 등을 추적할 수 있고 달리거나 걷을 때 충격 유무까지 감지해 발바닥이 닳았다면 신발 교체 여부를 추정, 분석한다. 체중이 걸리는 방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부하를 줄여 부상을 방지할 때에도 이용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Tu9luy4wcM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