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아날로그에서 디지털까지 ‘올인원 오디오 허브’




영국 네임오디오(Naim Audio)가 선보인 유니티아톰(Uniti Atom)은 LP 레코드판에서 CD, 스포티파이 같은 디지털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등 모든 음원을 한데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오디오 허브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까지 다양한 음원을 고음질로 재생할 수 있는 콤팩트 디바이스인 것.

이 제품은 높이 100mm에 불과하다. 하지만 이 작은 크기에 지금까지 즐기던 오디오 기기 대부분을 대체하는 걸 목표로 한다. 후면 단자는 턴테이블이나 CD 플레이어, 카세트데크 연결을 위한 RCA 입력, 광입력과 HDMI ARC 등이다. 유선 스피커도 연결할 수 있다. 물론 무선 방식으로 플레이어 등과 연결하면 모든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와이파이 스트리밍을 위해 이더넷 단자도 곁들였다.







유니티아톰은 와이파이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만큼 무선으로 멀티룸 기능을 통해 여러 방에서 동시에 음원을 재생할 수도 있다. 본체 앞쪽에는 손을 가까이 대면 근접 센서가 이를 인식, 각종 버튼이 켜지도록 했다. 볼륨 다이얼 겸 재생 컨트롤러를 통해 음량이나 재생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디지털 음원을 재생하면 본체 앞쪽 창을 통해 앨범 아트워크나 아티스트 정보를 표시해준다. 블루투스 리모컨도 함께 제공한다.





이 제품은 구글캐스트나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같은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를 지원한다. 그 뿐 아니라 iOS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앱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블루투스를 통해 모바일 연동이 가능한 만큼 모바일 기기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다만 이 제품은 디지털 음원을 따로 저장할 수 있는 내장 저장공간은 없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PC 등에서 스트리밍을 하거나 저장장치와 연결할 수도 있지만 내부 저장은 안 된다.

유니티아톰은 PC나 파일 서버를 따로 두고 음악을 모아놨다면 UPnP(Universal Plug and Play) 미디어 서버로 설정할 수도 있다. USB 단자 2개를 갖추고 있어 휴대용 하드디스크와 연결할 수 있다. 지원 음원 포맷은 FLAC와 WAV, AIFF, ALAC 등이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까지 모든 음원을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어를 표방하지만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인 만큼 가격은 2,995달러로 비싼 편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vz-c17nx50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Tech Holic To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