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국민은행, 원스톱 기업여신 서비스 ‘FATI System’ 시행

KB국민은행 기업 여신심사 시 인터넷·모바일로 필수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스마트 ‘FATI(Financial And Tax Information) System’을 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파티 시스템’은 기업여신 심사 시 필요한 재무제표, 세무증명서 등 서류를 ‘KB국민은행인터넷 홈페이지’와 ‘KB스타 기업뱅킹 앱’에서 발급 및 제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신개념 서비스다.

이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은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공공기관과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으며 유효기간 내 관련 서류를 재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또 직원들은 기업여신 심사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은행은 위·변조 등 사기대출을 사전 차단해 운영리스크도 줄일 수 있다.

이와 동시에 기업의 재무·세무 데이터를 신용평가시스템에 자동으로 반영하는 솔루션을 구축해 기업고객에게 효율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신속·정확·편리한 신개념의 기업 자료 전송 네트워크인 스마트 ‘파티 시스템’은 4차 혁명 시대에 맞춰 은행권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무서류 대출 시대의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증대하고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지속적 혁신을 통해 디지털 금융의 대표 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은 기자  su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