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NH투자증권, 와디즈에 '먹거리 크라우드펀딩 전용관' 개설

 

 

NH투자증권은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와 공동주관으로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인 와디즈에 ‘건강한 먹거리 크라우드펀딩 전용관’을 7일 오픈했다.

‘건강한 먹거리 크라우드펀딩 전용관’에서 펀딩을 받기 위해서는 농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접 구매해 가공해야 한다.

이를 위해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에서 중간 유통과정이 없는 지 등에 대해 1차 심사한 후 통과하면 NH투자증권과 와디즈에서 제품 가치, 시장성 등을 기준으로 가장 우수한 12개 팀을 선정했다. 이후 와디즈로부터 크라우드펀딩의 이모저모, 홍보 콘텐츠 제작, 사진 촬영 등에 관한 교육을 받으며 펀딩을 준비했다.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은 “농협의 비전은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이며, 이윤 추구라는 주식회사의 목적과 농가의 소득을 올리는 데 기여하는 공익적 가치가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크라우드펀딩이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 달성에 큰 역할을 하길 바라고, 앞으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겸비한 농식품 기업 발굴을 위해 증권형까지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먹거리 크라우드펀딩은 와디즈 홈페이지 내 NH투자증권 전용관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가장 중점을 둔 사항은 농산물 생산자와 구매자가 복잡한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접 거래해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농산물 직거래 판로를 새롭게 개척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크라우드펀딩은?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은다는 뜻으로, 투자시 제품 등으로 보상받는 후원형과 지분으로 받는 증권형 등으로 나뉜다. 이번에 NH투자증권이 주관한 크라우드펀딩은 펀딩에 참여하면 농촌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가공해 만든 식품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후원형 펀딩이다.

 

김성은 기자  su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