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갤S8' 21일 국내 출시…"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연다"

삼성전자가 13일 ‘갤럭시 S8’‘갤럭시 S8+’를 국내 시장에 정식 소개했다.

‘갤럭시 S8’‘갤럭시 S8+’는 기기 전면의 80% 이상을 화면으로 채워 화면 안팎의 경계를 허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를 탑재했다.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로 입체감을 살린 것은 물론, 디스플레이를 둘러싼 상하좌우의 모든 베젤을 최소화해 화면 크기를 극대화했다.

‘갤럭시 S’ 시리즈 최초로 물리적인 홈 버튼을 없애며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가 약 18% 커졌지만 컴팩트한 디자인을 유지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18.5:9 화면비율의 더 넓은 ‘시네마틱 뷰’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세계 최초로 UHD 얼라이언스의 ‘모바일 HDR 프리미엄’ 인증을 받은 화면을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딥 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적용한 ‘빅스비’는 △음성 △이미지 △텍스트 △터치 등의 다양한 입력 방식을 거쳐 정보를 받아들인 후,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S8’‘갤럭시 S8+’는 △비밀번호 △패턴 △PIN △지문 △홍채를 지원하며 역대 최고 수준의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갤럭시 S8’‘갤럭시 S8+’에서는 간편한 화면 잠금 해제를 위해 얼굴 인식 기능도 추가됐다.

생체 인증 서비스인 ‘삼성 패스(Samsung Pass)’도 ‘갤럭시 S8’‘갤럭시 S8+’과 함께 확대된다.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 전문은행을 포함한 대부분 은행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홍채 인증’으로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인터넷진흥원인증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홍채 인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갤럭시 S8’‘갤럭시 S8+’는 오토포커스 기능이 적용된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고품질의 셀피 촬영이 가능하며,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가 적용된 후면 카메라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다.

놀라운 몰입감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차별화된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로 호평을 받고 있는 ‘갤럭시 S8’‘갤럭시 S8+’ 제품.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기존 스마트폰 사용 환경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가상 세계로의 확장을 가능케 했다.

‘삼성 덱스(Dex)’는 ‘갤럭시 S8’‘갤럭시 S8+’를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게임 등을 더욱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으며 최적화된 가상 PC 화면을 제공해 멀티 태스킹 작업도 자유롭다.

새로운 ‘기어 VR’은 모션 인식 블루투스 컨트롤러와 함께 더욱 생동감 있는 가상 현실을 선사한다. 모션 인식 블루투스 컨트롤러는 게임할 때는 물론, VR 콘텐츠 탐색과 조작도 수월해 ‘기어 VR’과 함께 더욱 즐거운 가상 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케어 서비스와 스마트 액세서리, 특화 제품까지 차별화된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 모바일 케어’은 소비자가 제품 파손이나 고장 걱정 없이 안심하고 최적의 상태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액정수리비용 50% 할인, 배터리 교체, 무상 보증 서비스 등의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 ‘갤럭시 S8’‘갤럭시 S8+’ 구매자 중 선착순 5만명에게 삼성 모바일 케어 1년 혜택으로 제공되며 향후 일반 가입도 가능하다.

전용 액세서리도 더욱 특별하게 진화했다. 스마트 액세서리 ‘삼성 갤럭시 프렌즈’는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특화된 전용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커버로 장착시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기어 360' 제품.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갤럭시 S8’‘갤럭시 S8+’ 전용 스마트폰도 선보인다. 항공권 조회, 예매 탑승 수속 등 아시아나 항공의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S8 아시아나폰’, 결제 대금 확인, 모바일 결제, 멤버십 포인트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갤럭시 S8 하나카드폰’, 신세계 그룹 공통의 UIUX 를 적용한 임직원 전용 ‘갤럭시 S8 신세계’, 인터넷 전문 은행 최초의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S8 케이뱅크’까지 업종별 특화된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21일 정식 출시에 앞서 14일 오전 10시부터 삼성전자홈페이지에서 새로운 '기어 VR'과 '기어 360'로 구성된 패키지를 1000대 한정으로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은 “‘갤럭시 S8’‘갤럭시 S8+’는 압도적인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사용자 경험에 대한 철학을 더해 완성한 매혹적이고 환상적인 제품”이라며 “‘갤럭시 S8’‘갤럭시 S8+’가 가져올 일상의 변화를 더 많은 소비자들과 공유하며 새로운 스마트폰 생태계를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운 기자  cloud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