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WEEKLY CHOICE] 모토로라 19만원폰·아이패드미니 레티나



재기작 모토X로 실패를 기록한 모토로라가 이번에는 19만원폰 모토G를 들고 나왔다. 애플은 12일 조용히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기 시작했다. 한편 캐나다에선 지난 10월 29일 설치된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을 환전할 수 있는 ATM에서 일주일 새 우리돈으로 1억원이나 환전이 이뤄졌다고 한다. 세계 1·2위 반도체 장비 업체인 어플라이드머터리얼즈와 도쿄일렉트론이 내년 상반기 중 경영 통합을 한다고 발표했다.

◇ 19만원폰 모토G “이건 팔린다”=삼성전자와 애플의 높은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관련 업계 뉴스의 방향성까지 결정할 만큼 영향력이 높다. 하지만 이들 외에 주목할 만한 소식이 하나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통계에서도 ‘기타’에 이름을 올릴 만큼 위상이 약해진 모토로라가 내놓은 신제품 모토G(Moto G)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 아이패드미니 레티나, 판매 시작=애플이 출시일을 둘러싸고 12일과 22일 등 소문이 무성하던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iPad mini Retina)를 12일부터 애플 온라인 스토어(Apple Online Store)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 비트코인 ATM ‘일주일만에 억소리 환전’=지난 10월 29일 세계에서 처음으로 캐나다 벤쿠버에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Bitcoin)을 환전할 수 있는 전용 ATM인 로보코인(Robocoin)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그런데 이 ATM에서만 설치 일주일 만에 10만 캐나다 달러(한화 1억원대)에 이르는 비트코인 환전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 세계 1·2위 반도체 장비 회사 합병의 의미=최근 지난 1967년 설립된 세계 1위 반도체 장비 업체인 어플라이드머터리얼즈(Applied Materials)와 2위 기업인 도쿄일렉트론(Tokyo Electron)이 내년 상반기 중 경영 통합을 한다는 발표를 했다. PC 시장 축소라는 악재가 반도체 시장 축소, 반도체 관련 장비 시장 축소라는 도미노로 이어진 결과다.


◇ 닛산 “이게 바로 미래형 전기자동차”=블레이드글라이더(BladeGlider)는 닛산이 선보인 컨셉트 전기자동차 디자인이다. 이 컨셉트 모델은 차체가 삼각형으로 이뤄져 있어 공기 역학적으로 뛰어나다는 설명. 본체 쉘은 탄소섬유 재질을 써서 강하지만 가볍다.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