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조회수 5,000만 돌파 5,000만원 기부
SK이노베이션 PR캠페인 '에너지 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중 스틸 컷 (사진=SK이노베이션)

[테크홀릭]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이 지난 8월15일 런칭한 기업PR 캠페인 ‘에너지 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다섯 번째 편이 론칭 후 77일만인 30일 조회수 5,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SK이노베이션은 기부금 5,000만원을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8일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조회수가 3,000만 돌파했을 때 조회수 5,000만 달성시 별도 기부금을 책정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쓰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국문 조회수 1450만·영문 3500만·페이스북 28만 등 자사 SNS채널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중이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기업PR 캠페인은 예술(Art)과 광고(Advertising)를 접목한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의 독자 영역을 구축해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법을 접목해 SK이노베이션의 해상광구, 전기차 배터리 등 각 사업영역을 허공에서 입체적 질감이 느껴지는 조형물로 표현해내며 시청자들로부터 ‘접해본 적 없는 전혀 새로운 광고’라는 호평을 받았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은 학계에서도 주목 받으며 국내 유수의 대학을 비롯해 최근에는 2018 한국광고학회 추계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 사례 연구로 활용되기도 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기업PR 캠페인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할 기업PR 캠페인을 고민하는 동시에 이런 활동들이 사회적 가치 창출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혁신을 이뤄나가겠다”고 전했다.
 

백용선 기자  techmania@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용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