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한정판으로 되살린 아날로그 신시사이저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7.02.16 11:30
  • 댓글 0




전자악기 전문 업체인 코르그(KORG)가 ARP 오딧세디 FS(ARP Odyssey FS)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 시대 명기 중 하나인 ARP 오딧세이를 원본 크기 그대로 재현, 한정 생산하는 복각판 모델이다.

물론 코르그는 지난 2015년 원작을 충실하게 재현하겠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ARP 오딧세이를 내놓은 바 있다. 하지만 크기 자체가 원작보다 줄어 어딘지 모르게 부족하다는 인상을 줬던 게 사실이다.









코르그는 미국 애너하임에서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악기 전시회인 남쇼(NAMM Show) 기간 중 ARP 오딧세이 FS를 Rev.1에서 Rev.3까지 3가지 색상으로 재현, 공개했다. 코르그는 이번 복각판을 ARP 오딧세이의 진정한 부활이라고 밝히고 있다.





아날로그 신시사이저의 본질 격인 내부 회로는 이번에도 ARP 창립 멤버 중 하나인 데이비드 프렌드(David Friend)가 감수를 맡았다. 이를 통해 원작과 같은 구성으로 날카로운 사운드를 그대로 재현했다는 것. 제품 생산도 원본과 마찬가지로 미국에서 생산, 품질과 음질 뿐 아니라 정신까지 그대로 계승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제품 출시 시기는 미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xYFM3PcYuo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Tech Holic To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