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윤종규 KB금융 회장 "디지털 플랫폼 강화와 글로벌 수익 확대에 최선"

[테크홀릭] KB금융그룹은 9일 싱가포르에서 금융감독원과 6개 국내 금융사와 함께 대한민국 금융의 우수성을 알리고 위상을 높이기 위한 투자설명회(IR)에서 윤종규 회장이 "은행과 비은행 간 균형 성장과 비이자 이익 강화를 기반으로 아시아 대표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강화와 글로벌 수익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베스트 K-파이낸스(Invest K-Finance) 싱가포르 기업설명회 2023'는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대한민국의 금융 산업과 제도·정책 환경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금융사와의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 당국과 금융사가 공동으로 주최한 첫 해외 IR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싱가포르투자청(GIC), 블랙록(BlackRock) 등 글로벌 투자기관에서 투자의사 결정을 담당하는 핵심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홍원학 삼성화재 사장,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 등은 글로벌 투자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윤 회장은 이 날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우려와 관련해서는 "KB금융은 금융당국과의 긴밀한 협조 하에 그룹차원에서 발생 가능한 모든 변수를 고려하여 선제적으로 충당금을 쌓아 미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B금융 #윤종규 #인베스트 K 파이낸스 기업설명회 #IR #싱가포르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사진=KB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