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게임보이처럼? 카드에 들어간 아두이노






아두보이(Arduboy)는 아두이노 마이크로컴퓨터를 이용한 카드형 게임기다.

이 제품은 흑백 OLED 디스플레이에 방향키와 게임 버튼, 피에조 스피커, USB 단자 등을 갖추고 있다. 오픈소스 8비트 게임을 즐길 수 있고 화면과 버튼을 이용하면 아두이노 코딩 교재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을 선보인 케빈 베이츠(Kevin Bates)는 1년 전에도 아두보이 프로토타입 모델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는 우표 크기 화면으로 한정 제작했지만 판매를 원하는 목소리가 높자 아예 직장을 그만 두고 제품 개발에 나선 것.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뒷면은 금속 재질로 만들고 앞면은 투명 폴리카보네이트로 처리하는 등 개선했다.





주요 사양을 보면 프로세서는 ATmega32u4, 플래시 메모리 32KB, 램 2.5KB, EEPROM 1KB, 연결 인터페이스는 USB 2.0을 지원하며 해상도 128×64를 지원하는 OLED 디스플레이, 180mAh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곁들였다.

이 제품은 닌텐도가 선보인 게임보이와 호환되는 건 아니지만 오픈소스 게임을 상당수 즐길 수 있다. 또 아두보이를 통해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두보이 아케이드(Arduboy Arcade)라는 플랫폼도 제공할 예정이다. 물론 추가 게임 공개 외에도 스스로 게임을 만들기 위한 환경도 갖추고 있다. 게임을 직접 만들 때에는 마이크로USB로 연결한 다음 PC로 프로그래밍을 하면 된다. 그 뿐 아니라 USB 단자를 통해 PC와 연결하면 HID 입력장치로 활용해 4방향 2버튼 컨트롤러로 쓸 수도 있다.

아두보이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필식 기자  chois4u@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