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트렌드
자전거와 함께 한 모바일 하우스
  • 윤신철 칼럼니스트
  • 승인 2017.04.22 11:00
  • 댓글 0

트라이사이클 하우스(Tricycle House)는 자전거를 이용해 운반할 수 있는 캠핑카다. 지난 2012년 중국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인 PIDO(People Industrial Design Office)가 발표한 것으로 삼륜 자전거 뒤에 폴리프로필렌 재질로 아코디언 형태로 만든 거주 모듈이다.

트라이사이클 하우스는 개인 거주 공간으로 뛰어난 기능성과 휴대성을 겸비한 미래형 모바일 하우스를 표방한다. 내부 설비는 기능을 변형시킬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요리는 물론 목욕, 취침까지 다기능을 충족한다. 스토브와 싱크대는 벽에 접어서 보관해뒀다가 필요하면 펼쳐서 조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물도 끓일 수 있는 건 물론이다. 식당으로 변형하면 2명이 편안하게 앉을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침실은 테이블을 변형해 만든 것으로 2명은 조금 힘들지도 모르지만 1명은 충분히 잘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안쪽 패널을 펼치면 욕조가 등장한다. 여기에 물을 채워 목욕도 할 수 있는 것.

트라이사이클 하우스는 생활 기능을 제대로 갖추고 있어 아웃도어 생활을 지원하기에 충분하다. 본체 재질은 빛을 통과시키는 폴리프로필렌 소재여서 낮에는 햇빛으로 실내 밝기를 유지하고 밤에는 거리에 있는 빛을 야간 조명처럼 삼아 실내를 감싸게 할 수 있다.

아코디언 형태로 생긴 본체는 세로 방향으로 강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 뒤쪽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2대를 연결하는 등 확장도 가능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mOy1QCsSN0


윤신철 칼럼니스트  creact17@gmail.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신철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