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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지옥의 레이스 ‘다카르 랠리’ 9년 만에 도전장'티볼리 DKR’ 출전...글로벌 인지도·기술력 제고

 

쌍용자동차가 죽음의 레이스로 불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인 다카르 랠리에 9년 만에 도전한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18 다카르 랠리’의 공식 출전을 선언한 뒤 출전차량 ‘티볼리 DKR’을 공개했다.

이날 베일을 벗은 티볼리 DKR은 티볼리 디자인에 기반해 후륜구동 랠리카로 개조된 차량이다. 최대 출력 405마력/4200rpm, 최대 토크 550Nm/4200rpm의 6ℓ급 V8 엔진이 탑재됐으며 제로백 4.4초의 날렵하고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내년 1월 6일 페루 리마를 출발해 볼리비아 라파즈를 거쳐 아르헨티나 코르도바에서 피날레를 장식하는 2018 다카르 랠리에는 500여개 팀이 참가해 약 9,000㎞에 걸친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히 이번 랠리는 대회 개최 40주년과 중남미 지역 10번째 개최를 기리기 위해 총 14개 구간 중 절반이 모래언덕이나 사막지역으로 구성돼 역대 가장 험난한 랠리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쌍용차는 지난 7월 유로피안 다카르 챌린지 겸 스페인 오프로드 랠리 챔피언십(CERTT) 구간 레이스인 아라곤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다카르 랠리 진출권을 획득한 바 있다.

당시 사륜구동 티볼리 랠리카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오스카 푸에르테스 선수는 티볼리 DKR로 생애 첫 다카르 랠리 데뷔와 랠리 완주, 포디움 입성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노리고 있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는 “쌍용차 브랜드와 뛰어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계 유수의 모터스포츠 경기 참가와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SUV 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1994년 코란도 훼미리로 다카르 랠리에 첫 출전해 한국 자동차 브랜드 사상 최초 완주와 종합 8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이후 무쏘와 카이런으로 3년 연속 종합 10위 내 입성 기록을 세웠다.

주길태 기자  gtjoo82@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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