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SK하이닉스, 협력사 대표와 동반성장 전략 공유‘2018 동반성장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SK하이닉스(부회장 박성욱)가 28일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2018 동반성장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60여개 협력사 대표와 만나 반도체 생태계 강화 의지를 피력했다.

SK하이닉스는 매년 동반성장협의회 정기총회를 통해 경영 현황과 반도체 최신 동향 등을 공유하고 상호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는데 올해는 2∙3차 협력사들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지원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SK하이닉스는 올 하반기부터 2차 협력사의 생산성과 역량 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2∙3차 협력사 70여개사 최고경영자(CEO)를 대상으로 경영·경제·인문 및 반도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반도체 상생 CEO 세미나를 신규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박성욱 부회장은 “급변하고 있는 대내외 환경에 따른 잠재적 리스크 극복을 위해서는 반도체 생태계 강화가 중요하다”며 “이의 해결을 위해 협력사와 공유인프라 기반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2∙3차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1차 협력사의 적극적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동반성장 협의회 회장인 주성엔지니어링 황철주 대표이사도 “상호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고 실질적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해 협의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공동의 철학과 목표를 바탕으로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협력사 지원을 위해 총 4,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 바 있으며, 올해의 경우 2∙3차 협력사 상생협력모델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동반성장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재운 기자  cloud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