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신한 쏠(SOL), 7가지 ‘쏠맞춤 테마’ 도입…이용자별 최적화 메뉴·콘텐츠 제공

[테크홀릭]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은 기능과 콘텐츠에서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모바일 통합 플랫폼 쏠(SOL)에 이용자의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메인화면 ‘쏠맞춤 테마’를 적용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2월 출시한 쏠은 로그인 직후 간결하게 정리된 계좌정보와 편리한 기능을 담은 초기화면을 접할 수 있어 호평을 받았으며, 해시태그 및 사용자별 맞춤 메뉴로 개인화 뱅킹의 시대를 열었다.

이에 더해 이번에는 고객의 직업, 연령 등을 반영해 만든 총 7가지 라이프스타일별 메인화면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초맞춤 서비스를 강화했다.

우선 새내기, 취업정보 등 S20 콘텐츠를 담은 ‘대학생’, 집 시세 및 여성 고객 금융서비스인 민트레이디 클럽 콘텐츠, 타임세일 쇼핑 등을 담은 ‘레이디’, 다양한 절세, 해외주식 소액투자 등 폭넓은 재테크 콘텐츠를 담은 ‘직장인’이 있다.

그리고 한눈에 카드매출 입금 내역과 SOHO 전용 콘텐츠를 담은 ‘사업자’, 경매정보·일일 시황자료 등 고자산가 고객을 위한 ‘프리미어’, 큰 글씨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 ‘시니어’, 기존 ‘오리지널’ 테마까지 고객들은 총 7가지 메인화면 가운데 원하는 대로 선택해 사용 수 있다.

신한은행은 맞춤메뉴도 과거 거래내용 분석해 머신러닝으로 고객별로 최적화된 메뉴를 자동으로 구성하는 초맞춤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해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쏠(SOL)은 초맞춤과 플랫폼이라는 두가지 관점에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이뤄갈 것”이라며 “철저히 고객관점에서 준비한 쏠맞춤 테마를 통해 명실상부한 차세대 모바일 뱅킹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