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롯데 10개 유통 계열사, 15일부터 ‘롯데 블랙 페스타’ 6일간 1조원 물량 푼다롯데 유통계열사별로 최대 80% 할인 및 다양한 상품기획전도 진행

[테크홀릭] 롯데그룹 10개 유통계열사들은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인 ‘롯데 블랙 페스타’를 진행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롯데 블랙 페스타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그룹의 10개 유통 계열사가 함께 참여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10개 계열사가 지난해보다 2배 가량 늘어난 약 1조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할인 상품 품목 수도 500만 개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해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 번 내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총 상금 3억원의 엘포인트 증정 스크래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진행했던 1회 행사에서는 롯데 유통계열사의 매출이 전년 대비 14.1% 증가하며 소비자 반응이 매우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롯데홈쇼핑의 매출이 전년대비 37%, 롯데닷컴이 25% 신장하는 등 온라인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며,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큰 시너지를 낸 것으로 분석됐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행사기간 중 ‘블랙 라벨 상품전’을 진행해 기획 및 직매입 상품을 정상가대비 최대 80%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대표 품목으로는 인삼 대표 산지인 금산에서 수확한 ‘금산 햇인삼, 미국에서 총 3만 마리를 항공 직송한 ‘활(活) 랍스터’ 등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김치냉장고 수요가 가장 많은 11월을 맞아 김치냉장고, IH압력밥솥 등 인기 가전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LG전자 스탠드형 김치냉장고(327L)’를 약 2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하며, ‘쿠첸 IH압력밥솥(6인용)’을 35% 가량 할인해 한정 수량 준비했다.

롯데닷컴에서는 ‘블랙 페스타 111개 특가 상품전’을 진행하고, 반값 특가 응모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반값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DIOS 뚜껑식 김치냉장고’ 5대, ‘느웰 천연 라텍스 매트릭스(7.5cm)’ 10대를 반값에 살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최유라쇼’, ‘이승연 쇼’ 등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을 17일 하루에 모아 ‘올 스타(All Star) 특별전’을 진행한다.

롯데슈퍼는 신선식품을 포함한 생필품 60종을 할인 판매하는 ‘블랙라벨전’을 진행한다. 대표 품목으로 ‘LA갈비(100g/냉장)’, ‘한돈 브랜드 돈삼겹살, 제철 과일인 ‘고당도 제주밀감’ 등을 내놨다.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 이원준 부회장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등에 맞서 지난해보다 2배 규모로 확대해 1조원 물량의 ‘제2회 롯데 블랙페스타’를 진행한다”며 “국내 할인 행사 중 가장 압도적 행사 규모와 혜택을 자랑하는 만큼 침체된 국내 소비 진작과 내수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순 기자  kts007@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