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직접 담근 김장김치 어려운 이웃 전달여성 농업인 1,300명 10만 포기의 김장김치 담궈

 

[테크홀릭]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여성 농업인 1,300명이 함께 담근 10만 포기의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농협과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0일 ‘八道(팔도) 여성농업인과 함께하는 2018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를 경기도 일산 킨텍스(제2전시관 8홀)에서 열었다.

이 자리에는 이개호 농림식품부 장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주한 중국대사 부인 리산 여사 등이 행사에 참석했다.

또한 이 현장에 참여한 팔도 여성농업인 1,300명은 직접 김장김치 2만포기를 담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농협에서 운영하는 ‘농업인 행복콜센터’의 홀몸어르신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와 전국 각지 농협에서 전달하는 8만여포기를 합쳐 총 10만여포기의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함께 열린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산지 직거래를 통해 무·배추·마늘·고추를 비롯한 김장채소와 젓갈류, 천일염 등 김장재료 일체를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수익금 전액과 농협에서 조성한 3,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행복나눔바자회’ 행사도 열었다.

 

김태순 기자  kts007@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