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펍지,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비켄디(Vikendi)’ 공식 출시
펍지가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맵 ‘비켄디(Vikendi)’를 공식 출시했다.

[테크홀릭]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맵 ‘비켄디(Vikendi)’를 공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비켄디는 PC버전에 19일 업데이트 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도 곧 만나볼 수 있다. 엑스박스 원(Xbox One)과 PS4에는 1월 중 추가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비켄디를 통해 6km X 6km 규모의 얼어붙은 전쟁터에서 팀을 이뤄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비켄디는 플레이어가 자신이 선호하는 착륙 지역을 기억하거나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기에는 적당한 규모인 동시에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유럽풍 도시, 폐허가 된 우주 기지 코스모드롬(Cosmodrome), 공룡을 컨셉으로 한 70년대 테마파크인 다이노 파크(Dino Park)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지역을 만끽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감을 준다.

비켄디는 플레이어가 눈으로 뒤덮인 환경에 적응하며 생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플레이어는 눈 위에 발자국 혹은 바퀴 자국을 추적하며 서로 쫓고 쫓기는 박진감 넘치는 배틀로얄전투를 즐길 수 있다. 맑음과 눈 날씨 효과가 적용돼 맑은 하늘이 약한 눈발로 뒤바뀌는 등 색다른 플레이 경험이 가능하다. 

G36C 소총(PC버전 한정), 스노우모빌 등 신규 아이템은 비켄디만의 재미를 더한다. 비켄디에서만 제공되는 G36C는 5.56mm 구경의 소총으로 7.62mm 구경 총기보다 다루기 쉽지만 발사 속도가 느린 편이다. 플레이어는 신규 차량인 스노우모빌을 타고 눈밭과 얼어붙은 호수 위를 질주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PC버전에 비켄디를 업데이트하면서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Survivor Pass: Vikendi)’도 함께 선보였다. 플레이어는 10주간 제공되는 무료 패스를 통해 3백건 이상의미션을 완수하거나 게임을 플레이만 해도 특별 스킨이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프리미엄 패스(1만700원)를 구매한 플레이어는 무료로 패스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보다 더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고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는 20일 사전 다운로드 후 12월 중 정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업데이트 기념으로 21~28일 접속 시 1회에 한해 크리스마스 신규 보이스 2종과 기간제 와일드 건맨 스카프를 모두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 대기실 눈싸움 미션을 달성하거나 필드에서 떨어지는 성탄종을 모으면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보상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진행된다.

이외에도 펍지주식회사는 2018년 한 해 동안 배틀그라운드를 사랑해준 팬에게 보답하고자 오는 22일(토)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오프라인 행사 ‘PUBG 홈커밍데이’를 개최한다. PUBG 홈커밍데이에서는 비켄디를 실제로 체험하고 풍성한 경품을 주어지는 각종 미션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 스쿼드로 진행되는 모바일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배틀그라운드를 사랑해주는 플레이어에게 한 층 더 큰 즐거움과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현재까지의 개발 노하우를 집약시킨 비켄디를 선보이게 됐다”며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비켄디에서 보다 긴장감 넘치고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