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삼성생명, 장기요양 3~4등급·중증치매 보장 종합간병보험 상품 내놔

[테크홀릭] 삼성생명은 오는 23일부터 장기요양상태와 치매를 함께 보장하는 '삼성생명 종합간병보험 행복한 동행' 상품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장기요양상태 1~2등급을 보장하고 특히 특약을 통해 3~4등급 장기요양상태와 경증·중증도 치매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특약을 통해 중증치매 또는 장기요양상태 1~2등급 진단을 받게 되면 보험금을 일시금과 연금 형태로 받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연금 형태는 1개월 및 1년 단위로 받게 되는데, 월 지급 보험금은 매월 발생하는 요양비에 쓸 수 있고, 연 지급 연금은 비싼 간병장비 등을 구입 또는 교체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경증이상간병특약' 등을 선택하면 주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경증의 치매와 장기요양상태 3~4등급을 보장받을 수 있다.

95세 만기, 20년납, 50세남성, 주보험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보험료는 월 9만400원이다. 일정기간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환급금이 적은 대신 보험료가 낮은 무해지환급형으로 개발됐다. 

중합간병보험은 30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만기는 90세, 95세, 100세 중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으로 장기요양상태는 90일 이후, 치매는 1년 후부터 보장받을 수 있다 .

삼성생명 관계자는 "종합간병보험은 치매뿐만 아니라 장기요양상태까지 단계별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중증의 경우 일시금 외에 연금 형태로도 보험금을 받게 해 실질적인 간병비 부담을 줄였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