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농협, ‘농협 대학생 농촌봉사단’ 출정-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전파
농협은 25일 농번기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고, 대학생 등 젊은 세대에게 소중한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파하고자 대학생 농촌봉사단 출정식을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개최했다.(사진=NH농협)

[테크홀릭] 농협(회장 김병원)은 25일 농번기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고, 대학생 등 젊은 세대에게 소중한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파하고자 대학생 농촌봉사단 출정식을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정식에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박원순 서울시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서영교 국회의원, 서울관내 조합장, 대학생 농촌봉사단 등 6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생 농촌봉사단 출정 경과보고 ▲농촌지원 결의문 낭독 ▲출정 퍼포먼스 ▲대학생 농촌봉사단 환송식이 있었다.
 

대학생 농촌봉사단 600여명은 서울지역 17개 농협의 지원을 받아 지난 5∼6월 참가자 공모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로, 방학이 시작되는 6월25일부터 5일간 전국 농촌마을로 흩어져 농작업 일손돕기 등 농촌봉사활동과 함께 아름다운 농촌경관 가꾸기에 나선다.
 
이날 참여한 대학생들은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알리고 농촌 일손부족 해소에 적극 동참하기로’ 결의하고,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내외부에 알리는 홍보 메신저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젊고 활기찬 대학생들이 고령화 되어가는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라며“대학생 봉사단을 적극 지원하여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전달하는 메신저로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찬미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