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과 ‘음주운전 타파 차량 스티커 공모전’ 개최
오비맥주는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하여 ‘음주운전 타파 차량 스티커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오비맥주)

[테크홀릭]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24일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하여 ‘음주운전 타파 차량 스티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이 함께 여는 이번 공모전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개인이나 팀 단위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음주운전 근절이나 예방 메시지를 참신하고 기발하게 표현한 차량 스티커를 캘리그래피나 일러스트 등 다양한 이미지 형식으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출품하면 된다. 작품 규격과 형식 등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비맥주는 독창성, 전달성, 활용성을 토대로 심사해 총 1000만 원의 상금 규모로 11개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실제 차량 스티커로 제작해 운전면허를 취득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운전자를 비롯해 일반 소비자에게도 보급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제2윤창호법(개정 도로교통법)’ 시행 한 달을 맞아 음주운전이 운전자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행위임을 알리고 음주운전 근절에 기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모전을 통해 음주운전은 절대로 하면 안 된다는 인식이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주운전 타파 스티커 공모전’ 출품은 7월 25일부터 8월 21일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오비맥주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건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