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CJ제일제당, 스팸 2030 세대 소비자 입맛 겨냥 매운맛·치즈맛 신제품 2종 출시간식·안주 등 레시피 마케팅 본격화

[테크홀릭] CJ제일제당은 15일 기존 스팸에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맛 트렌드를 반영한 매운맛이 특징인 ‘스팸 핫&스파이시’와 고소한 맛을 강조한 ‘스팸 리치치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스팸 핫&스파이시’의 매운 맛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술안주로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 ‘스팸 리치치즈’는 시중 제품 대비 3배 더 많은 치즈를 넣었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에 앞서 스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신제품의 실루엣과 제품 가운데 물음표 마크를 넣은 이미지 게시글을 올려 새로운 맛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벤트에는 1000명 이상의 소비자가 응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CJ제일제당은 또 신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마케팅도 전개하고 있다. 스팸을 밥 반찬뿐만 아니라 샌드위치나 파니니 빵에 넣어 간식으로 즐길 수 있고, 안주 메뉴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 CJ제일제당은 에어프라이어 트렌드에 따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메뉴들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정다연 CJ제일제당 캔푸드팀 팀장은 “오랜 기간 밥 반찬과 명절 선물세트로 사랑받은 스팸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캔햄 시장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기존 스팸에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맛 트렌드를 반영한 매운맛이 특징인 ‘스팸 핫&스파이시’와 고소한 맛을 강조한 ‘스팸 리치치즈’를 출시했다.(사진=CJ제일제당)

이상건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