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업계 최초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

[테크홀릭] KB증권은 18일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 중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에 대해 운용관리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수료 면제 혜택은 증권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것이다

또 KB증권은 개인 고객 뿐 아니라 기업 고객의 퇴직연금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DB(확정급여형) 수수료율을 인하했다. 특히 적립금 50억원 이하 중소규모 기업체의 수수료율은 연 0.42%에서 0.08%포인트 내렸다.

KB증권은 고객이 가입한 연금 상품에 손실이 발생하면 수수료를 감면하는 등 고객 수익률을 반영한 수수료 체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신설, 연금 고객의 수익률 제고를 위한 사후 관리 노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18일부터 한 달간 연금계좌(DC/IRP/연금저축계좌)에서 타킷데이트펀드(TDF)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금액에 따라 커피·제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연금꽃길 TDF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금저축계좌 또는 퇴직연금 DC형 또는 개인형 IRP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 중 신규 입금 후 이벤트 대상 3개 운용사(KB, 삼성, 미래에셋)의 TDF를 매수하면 가입금액에 따라 커피 및 제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행사다.

연금저축계좌, DC·IRP 등 연금상품은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퇴직연금 #수수료인하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