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전자, 삼성페이와 연동 직불카드 '삼성머니' 美서 공개차세대 금융경험 강화-애플·구글카드와 한판승부

[테크홀릭] 삼성전자 미국 뉴스룸은 29일 글로벌 핀테크 업체 소파이(SoFi), 마스터카드와 함께 모바일 결제 기능을 갖춘 '삼성페이'에 직불카드 기능을 결합한 '삼성 머니'를 올 여름 말에 미국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 머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와 연동되는 직불카드다. 사용자는 삼성페이 앱에서 직불카드를 신청할 수 있고, 우편으로 수령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계좌 개설에 따른 수수료는 없고 ATM 수수료 상환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평균 은행 이율보다 높은 이자도 받을 수 있다.

삼성 머니 카드는 일반 플라스틱 카드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카드보안번호, 만료 날짜 등은 기재되지 않았다. 카드 정보는 앱에서만 확인할 수 있다. 의심스러운 구매 활동이 발견되면 카드를 중단시키는 것도 앱으로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삼성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삼성 페이 구매에 대한 포인트도 추가 적립할 수 있다. 1000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삼성 머니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일반 은행 계좌의 6배인 최대 150만달러까지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의 보호를 받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의 목표는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도구를 제공해 일상 생활을 개선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앤서니 노토(Anthony Noto) 소파이 CEO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회사인 삼성전자와 협력해 소파이의 영향을 기하급수적으로 확대하면서 차세대 금융 경험을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삼성페이 #삼성머니 #직불카드

삼성전자가 글로벌 핀테크 업체 소파이, 마스터카드와 함께 모바일 결제 기능을 갖춘 '삼성페이'에 직불카드 기능을 결합한 '삼성 머니'를 올 여름 말에 미국에서 선보인다.(사진=삼성전자 글로벌 뉴스룸)

이승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