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넥슨, '카트라이더' '피파모바일' 흥행 순항'V4' 이어 구글 플레이 Top10 무난히 진출

[테크홀릭] 넥슨의 신작 모바일 축구게임 ‘FIFA 모바일’이 15일 오전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10위를 기록하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V4’, ‘FIFA 모바일’ 넥슨 게임 3종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넥슨의 이같은 선방은 획일화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레이싱, 스포츠, MMORPG 등 다양한 장르로 새바람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

지난 10일 정식 출시한 ‘FIFA 모바일’은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를 휩쓸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출시 첫 주말을 보낸 ‘FIFA 모바일’은 6월 15일,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10위를 기록하며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이어 넥슨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 3종이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10위권에 안착했다.

또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에는 ‘FIFA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1, 2위에 나란히 자리해 최근 출시한 넥슨 게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사진=넥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6월 14일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 매출 3위에 올라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12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레전드 카트 ‘세이버 Red’가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3위 달성에 힘을 실었다. 특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국내 및 대만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인기와 매출 순위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사진=넥슨)

정식 서비스 7개월 차에 접어든 모바일 게임 ‘V4’는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있다. ‘V4’는 다섯 개 서버 이용자들이 동시에 전투를 치르는 ‘인터 서버 월드’부터 ‘월드보스 레이드’,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까지 모바일 환경의 제약을 뛰어넘기 위한 혁신을 거듭하며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넥슨 #V4 #카트라이더 #피파모바일 #구글플레이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