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SK이노베이션, 차세대 배터리 개발인력 수시채용-미래전지 사업 가속전고체·리튬메탈 등 개발인력 모집

[테크홀릭] SK이노베이션이 미래 배터리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기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오는 연말까지 차세대 배터리 개발 인력 수시 채용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전고체 소재개발 ▲전고체 배터리 셀 개발 ▲리튬 메탈 음극 개발 등이다. 차세대 배터리를 만들기 위한 소재 개발부터 성능, 수명, 안정성 등 테스트 수행 업무까지 포함한다. 유관 업무 경험자를 우대하며, 관련 분야 석·박사 신입연구원도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차세대 배터리는 현재 시장의 주류인 리튬이온 배터리의 한계를 뛰어넘어 1000Wh/L 이상을 구현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높은 에너지 밀도로 적은 부피를 차지해 전기차에 더 많은 양의 배터리를 탑재, 주행거리 향상을 꾀할 수 있어서다.

또 고체 전해질을 적용해 안전성이 뛰어난 전고체 배터리 시스템을 완성하면 안전과 관련한 부품을 줄이고 다양한 형태로 배터리를 제작할 수 있어 획기적인 시장성 향상도 기대된다.

SK이노베이션은 리튬이온 배터리 시대를 연 인물로 평가 받은 지난해 노벨화학상 수상자 존 굿이너프 미국 텍사스대학교 교수와 지난 7월부터 국내 최초로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이성준 기술혁신연구원장은 "이미 확보한 가장 안전하고, 빠르게 충전되면서 오래가는 배터리 기술 우위를 차세대 배터리 시장에서도 이어가 글로벌 배터리 시장을 주도하는 한편 전기차를 비롯한 배터리 연관 산업 생태계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수시채용 #전고체 #리튬메탈 #개발인력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에서 연구원들이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하재화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