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금융, 청소년들 꿈 응원-‘하나해피리더’ 지원학업, 예술, 체육 등 재능 있는 청소년 55명 하나해피리더 2기로 선발 및 후원

[테크홀릭]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하나해피리더’를 선정 및 지원했으며, 그들의 꿈을 담은 영상을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 게시했다.

하나해피리더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학업·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을 선발해 장학금 후원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55명의 중·고등학생들이 하나해피리더 2기로 선발됐으며, 하나금융그룹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미래인재양성 지원을 위한 장학금 후원은 물론 코로나19 긴급 생계비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꿈을 계속 키워갈 수 있도록 응원했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 하나해피리더 2기가 직접 출연해 ‘DREAM & DRAWNG(꿈과 그림)’이란 주제로 ‘우리에겐 꿈이 있고, 희망찬 꿈을 꼭 펼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하나해피리더는 자신의 재능을 꽃피우기 위한 디딤돌을 찾는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때문에 가능성을 잃지 않도록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청소년들의 밝고 희망찬 꿈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올해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개와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모두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추진 중이며, 하나은행의 ▲청소년 글로벌 금융체험 ▲1사1교 금융교육 ▲어린이 경제뮤지컬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한 미래인재 양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하나금융 #하나해피리더 #청소년 #유튜브 #하나TV

하나금융그룹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하나해피리더’를 선정 및 지원했으며, 그들의 꿈을 담은 영상을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 게시했다.(사진=하나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