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현대-GS건설, 화성 ‘봉담 프라이드시티’ 5월 분양학교·상업시설·공원·공공청사 등 주거인프라 갖춘 1만명 브랜드 주거타운 탄생

[테크홀릭] 현대건설과 GS건설은 오는 5월 경기 화성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아파트 용지에 ‘봉담 프라이드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총 2개블록으로, 2블록은 현대건설이 시공을, 1블록은 GS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규모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28개 동, 전용면적 59~105㎡ 총 4,034세대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가 들어서는 화성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545번지 일원 약 26만 6,540㎡를 개발하는 민간도시개발 사업이다. 이곳에는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세대와 단독주택, 준주거시설 등의 주거시설과 초등학교 1개소, 공원 5개소, 주차장 2개소, 공공청사 1개소, 도로 등의 도시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1만 여명이 거주하는 브랜드 주거타운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숲세권 단지다. 단지가 삼봉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데다 내리지구 내 약 15% 가량이 연결녹지, 경관녹지, 소공원, 어린이공원, 근린공원 등의 공원 및 녹지시설로 이뤄져 있다. 특히 2블록은 축구장 2배 규모의 근린공원과 맞닿아 있어 단지 내·외에서 여유로운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으로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예정)~동탄),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등의 광역도로망이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 및 경기, 인천 등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내리지구와 인접해 있는 매봉로를 통해 봉담2지구로 직접 이동이 가능하고, 내리지구 남측으로 내리~상기리(322번 지방도)간 도로 신설도 검토 중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에서 반경 약 3㎞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인천이나 수원, 분당, 서울 등으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2024년 완공 예정)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에 있어 부산이나 목포 등 지방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1블록과 2블록 사이에 초등학교가 입주시점에 맞춰 신설될 예정으로 아이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고,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 등의 학교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신설초등학교 내 국공립 병설 유치원과 더불어 단지 내 아이들의 보육 및 교육이 가능하도록 시간제보육실을 포함한 국공립어린이집(시립어린이집),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도 단지 내 설치될 예정에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에서 안심하고 어린 자녀들을 맡길 수 있다. 특히 2블록 내에는 종로M스쿨도 입점을 계획하고 있어 단지 내에서 우수한 원스톱 교육이 가능할 예정이다.

특히 다함께돌봄센터의 경우 공공∙민간 자원의 연계로 정기돌봄 및 일시돌봄 등 유연하게 운영되고 등∙하원 및 급∙간식 등도 지원한다. 접근성이 우수한데다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또한, 봉담 인근에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 가능하다.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으로 내리지구를 비롯해 주변에 봉담1,2지구, 어천지구, 동화지구, 효행지구, 와우지구 등의 도시개발 및 택지지구사업이 진행중에 있어 이 일대가 4만여 세대에 달하는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화성 봉담 내 희소성 높은 1군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되고, 차별화된 상품설계와 조경특화로 브랜드 프리미엄과 고품격 공간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며 ”화성 봉담 일대 매매가가 인근도시의 전셋값 수준인 만큼 전세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요자들에게 내집마련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2-2번지에 있으며, 오는 5월 개관할 예정이다. 분양 홍보관은 화성시 봉담과 수원시 등에서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현대건설 #GS건설 #화성 #봉담프라이드시티 #분양

봉담 프라이드시티 조감도(사진=현대건설)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