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SKT, ‘이니셜’ 앱으로 SK브로드밴드 번거로운 가입서류 제출 간소화이니셜에 PASS인증서 도입, 행안부 전자문서지갑 적용범위 확대 계획

[테크홀릭] SK텔레콤이 '이니셜' 앱을 활용해 SK브로드밴드의 가입서류를 간소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올해 1월 자사 고객센터에 ‘이니셜(initial)’ 앱을 통한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적용한데 이어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최진환) 고객센터에도 동일 서비스를 도입, 유선 서비스 가입자의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용되는 대상은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주요 서비스는 장기 일시 정지 신청, 복지감면 신청, 가족간 명의변경 신청, 해지신청(일반해지), 해지신청(수용불가 해지), 세금계산서 신청(사업자), 유무선결합 신청, 기타 신청 등 8개 업무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SK브로드밴드 고객은 행정기관을 방문해 구비서류를 발급받은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고객센터에 제출해야 했다. 특히 팩스와 이메일 이용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고객은 지점 또는 대리점 내방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 SK브로드밴드 서비스 이용 고객은 이니셜 앱을 통해 고객센터 상담 시 필요한 구비서류의 발급과 제출을 원 스톱(One-Stop)으로 간편히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향후 서류 접수 고객의 약30% 가 이니셜 앱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자사 이니셜 앱을 통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10월 5일 도입했다.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이니셜 앱을 통해 업무를 신청하는 화면(사진=SK텔레콤)

SKT는 구비서류 제출을 위한 OCR 촬영 시 신분증 4종과 가족관계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자동 숨김 되도록 구현하고 이니셜 앱을 통해 전자증명서 발급 시에도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숨김 처리하고 제출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정보보안도 한층 강화된다.

SKT는 지난 7월부터 이니셜 앱에서 주민등록표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을 발급 후 제출할 수 있도록 적용한 데 이어 11월에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에도 적용할 예정으로 행정안전부와의 협업도 대폭 확대한다. 

또한, 오는 12월에는 이니셜 앱에 PASS인증서를 도입해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다. 이니셜 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을 위한 전자서명 시 공동인증서 뿐만 아니라 PASS인증서 활용이 가능해져 고객이 공동인증서를 불러오는 절차와 시간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 오세현 인증CO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구비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SKT는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DID 기술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K브로드밴드 김동섭 고객가치혁신 그룹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이 이니셜 앱을 통해 서류 신청부터 발급, 제출까지 간편히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이니셜 #앱 #SK브로드밴드 #PASS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