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SKT, 멤버십 제휴처 확대·고객 혜택 늘린 'T멤버십 2.0' 오늘 출발T멤버십/T우주/미션 탭으로 구분해 고객 사용 편의 극대화

[테크홀릭]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제휴처 확대는 물론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기존 할인 방식 또는 적립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T멤버십 2.0’을 앱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하고 론칭 프로모션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운 ‘T멤버십’은 기존 제휴사와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며 대형 제휴처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기존의 할인형을 기본으로, 고객이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해당 포인트로 할인을 받는 적립형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적립 포인트의 정식 명칭은 T+포인트(티플러스포인트)로 정해졌다.

멤버십 유형은 고객이 본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월 1회, 최대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멤버십 서비스를 계획적으로 쓸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적립형 멤버십을 통해 쌓아 둔 포인트는 할인형 멤버십으로 바꾸더라도 사라지지 않는다.

SKT는 멤버십 개편과 함께 고객들이 앱을 통해 편리하게 멤버십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T멤버십’ 앱을 전면 업데이트하고 <T멤버십>, <T우주>, <미션> 3가지 탭으로 구성했다.

먼저 메인 화면인 <T멤버십>은 이용 고객 개인의 지역과 관심사, 이용패턴에 맞춰 혜택을 추천하며 하단에는 멤버십 사용이력 조회, 자주 이용한 브랜드와 포인트 사용 패턴 분석 등이 소개된다.

<T우주> 탭은 ‘우주패스’ 및 구독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다. 고객은 이용 중인 구독 상품의 관리도 가능해 한층 편리하게 구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미션> 탭은 할인형∙적립형 고객 모두 제휴처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T+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 출석체크와 룰렛 응모, 스탬프 모으기, 바로적립 / 참여적립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어 고객들의 포인트 적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T멤버십’ 사용을 위한 고정형 바코드는 고객정보보호 강화와 멤버십 바코드 불법 사용을 막는 차원에서 실시간(One-Time-Barcode) 바코드로 대체된다. 단, 고객의 멤버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기존 바코드도 1개월간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T멤버십’ 앱은 ‘자동 업데이트 설정’ 고객에 한해 12월 1일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들은 ‘앱스토어’에서 새로운 ‘T멤버십’ 앱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SKT는 기존 대비 2배 수준으로 T Day의 운영 규모를 확대하고, T Day 제휴처 또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휴처 중심으로 늘릴 예정이다.

특히 SKT는 새로운 ‘T멤버십’ 론칭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12월과 1월 두 달간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구독상품인 ‘우주패스 all / mini’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T Day 론칭프로모션 혜택에 추가 할인과 적립을 제공하는 ‘우주패스 찬스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한 12월 한 달간 론칭 기념으로 ‘T멤버십’ 앱에서 ‘우주패스 all’에 가입할 경우 T+포인트 1만 포인트 제공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SKT와 신한카드가 손을 잡고 ‘T멤버십’과 ‘우주패스’에 특화된 ‘T우주 신한카드’를 출시, ‘우주패스’ 월 구독료 전액 캐시백은 물론, 생활 전반에 걸친 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10%에 대해 T플러스포인트를 적립시켜 준다.

한편, SKT는 SKT 고객뿐 아니라, 타사 고객들도 T멤버십 앱에서 <T우주> 구독 서비스와 <미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T우주 Lite’ 회원 제도를 신설했다.

SKT 윤재웅 구독마케팅담당은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오랜 준비를 거쳐 새로운 ‘T멤버십’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T멤버십 2.0 #앱 #업데이트

SK텔레콤이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제휴처 확대는 물론,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기존 할인 방식 또는 적립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T멤버십 2.0’을 오늘(12월1일) 앱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하고 론칭 프로모션에 돌입했다.(사진=SK텔레콤)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