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전자, 간편한 설치·뛰어난 공간 활용-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 출시간편한 설치와 뛰어난 공간 활용-업계 최초 고객 전용 프레임 종류 선택

[테크홀릭] 삼성전자가 한단계 진화한 설치·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Window Fit)’을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윈도우핏'은 설치 환경 제약 없이 방방마다 개별 냉방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창문 일체형 설치 프레임을 적용해 보다 간편한 설치와 뛰어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일반 에어컨과 달리 실외기가 일체형으로 설계돼 이동이나 설치가 편리하고,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계절에는 간단하게 분리해 보관할 수 있다.

2022년형 '윈도우핏'은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인 영림프라임샤시와 함께 다양한 설치 환경을 연구해 공동 개발한 전용 프레임을 설치 환경에 따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전용 설치 프레임은 창턱에 거는 형태로 설치해 실내 쪽 창문을 닫을 수 있는 ‘창턱 거치형’과 창문 레일에 매립해 창문과 일렬로 라인을 맞춰 슬림한 외관을 구현할 수 있는 ‘창문 매립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윈도우핏'은 소비자가 편리하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추가됐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에어컨을 끄거나 켤 수 있고, 기존 삼성 에어컨에 적용되는 ‘웰컴 쿨링 & 어웨이 케어(에너지절약알림)’ 기능도 탑재됐다. 웰컴 쿨링 기능으로 집에 도착하기 전 에어컨을 켜 미리 집을 시원하게 만들 수 있고, 어웨이 케어 기능을 통해 에어컨을 켜둔 채 외출해도 에어컨 끄기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스마트싱스 앱 업데이트 후 6월부터 사용 가능하다.

다만 '웰컴 쿨링 & 어웨이케어' 사용을 위해서는 삼성 스마트싱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집 안 Wi-Fi에 연결해야 하며, RAM size 2GB 미만 등 일부 모바일 디바이스는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Geofencing과 GPS를 활용하여 개인별 설정 위치 근접 여부를 파악하며,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성능이 달라질 수 있다.

삼성전자의 '윈도우핏'은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통해 사용 전력량 확인도 가능해 효율적으로 전력 사용량을 관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윈도우핏'은 침실에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소음도 줄였다.

2개의 실린더가 회전하면서 진동과 소음을 줄여주는 ‘트윈 인버터’와 2개의 관을 이용해 냉매의 마찰음을 감소시키는 ‘트윈 튜브 머플러’를 적용해 저소음 모드로 사용하는 경우35dB(데시벨) 수준을 구현, 소음 걱정 없이 편안한 숙면이 가능하다. 단 소음 측정값은 KS C 9306(에어컨디셔너), 부속서 C(소음 측정방법)에 따라 측정한 자사 시험 결과로 설치 환경이나 운전 모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또 삼성전자 '윈도우핏'은 ‘2중 바람날개’가 냉기를 빠르게 순환시키는 강력 회전 냉방으로 방안 구석구석 바람을 보내준다. 2중 바람 날개는 제품의 가운데 위치해 창문의 어느 방향에 설치해도 시원한 냉방이 가능하다.

이밖에 에어컨을 종료할 때마다 내부 습기를 자동으로 건조해 주는 기능, 손쉽게 분리 세척 가능한 필터 등 ‘이지케어’ 기능에 스스로 상태를 진단하고 해결방법을 제공하는 ‘AI 진단’을 추가했다.

삼성전자 '윈도우핏'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며, 제품에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는 ‘평생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고장이 나면 무상으로 부품을 수리 또는 교체 받을 수 있다.

또 무광의 화이트ㆍ베이지ㆍ그레이ㆍ블루의 4가지 비스포크 색상으로 선보이며, 패널 교체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 15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치비 지원 프로모션(5만원 상당)을 진행한다.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는 신제품과 함께 제품 탈부착·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윈도우핏 플러스’ 상품도 판매한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지난 해 처음으로 출시돼 인기를 끈 윈도우핏이 올해 설치 편리성 강화, 스마트싱스 연결 등으로 더 강력해졌다”며 “앞으로도 윈도우핏 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인업의 삼성 에어컨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쾌적한 냉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윈도우핏 #창문형 에어컨

삼성전자 모델이 한단계 진화한 설치와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Window Fit)’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