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손경식 경총 회장, 주한미대사 만나 "한미 동맹 기반 협력 강화 기대"17일 신임 주한미국대사 환영 및 향후 협력방안 논의

[테크홀릭]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이 17일 서울 중구 CJ더센터에서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미국대사를 접견하고 “올해는 한미 수교 140주년이자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발효 10주년이며, 그간 양국 교역 규모는 1018억 달러(2012년)에서 1691억 달러(2021년)로 약 66% 증가하고 한국 기업들의 미국 투자도 확대됐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이어 “앞으로도 견고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 기후변화 대응, 첨단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접견에는 주한미국대사관 측 필립 골드버그 대사, 숀 린드스톤 경제공사참사관 대행, 제이 빅스 상무참사관이 참석했으며 손 회장은 한미 양국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주한미국대사관과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손 회장은 “삼성전자, SK, 현대자동차, LG, 롯데, CJ 등 경총 회원사들이 미국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대사님과 우리 기업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주한미국대사관과 협력해 양국 경제협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손경식 #경총 #주한미대사 #필립 골드버그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17일 서울 중구 CJ더센터에서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를 접견했다. 접견을 마친 뒤 골드버그 대사, 손 회장(왼쪽 둘째부터)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총)

이상엽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