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미래에셋증권, DJSI지수 11년 연속 편입

[테크홀릭]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10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DJSI World)에 11년 연속 편입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DJSI월드지수 금융서비스 부문에는 미래에셋증권 포함 총 16개의 글로벌 기업이 편입됐다.

앞서 스탠더드앤드푸어스 글로벌(S&P Global)이 발표한 CSA(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 평가 결과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은 금융서비스 부문 글로벌 6위(542개 기업 대상)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증권사 중 가장 높은 순위이다. 해당 CSA 평가를 기반으로 이번 DJSI 편입이 결정됐다.

미래에셋증권은 창업 이래 투자와 혁신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투자전문회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금융 집계 등, 투자와 운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 매진했고 이러한 성과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그룹의 핵심 가치에 따라 책임, 투명,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고객과 이해 관계자에 높은 신뢰를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주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사인 한국ESG기준원(옛 KCGS)과 서스틴베스트가 주관하는 올해 ESG 평가에서 국내 증권사 중 유일하게 두 기관에서 모두 동종업계 최고인 A 등급을 받았다.

#미래에셋증권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 #DJSI지수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