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엔씨, 국가·세대 초월 차세대 MMORPG 'TL' 2023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27일 디렉터스 프리뷰 통해 게임 세부 내용 공개

[테크홀릭]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차세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2023년 상반기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 출시를 앞두고 27일 디렉터스 프리뷰를 통해 게임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엔씨(NC) 김택진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창의력책임자)는 “국가와 세대를 초월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MMORPG로 개발했다”며, “모두를 위한 플레이, ’Play For All’이라는 슬로건 아래 TL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선보인다”고 말했다. 

안종옥 개발 PD, 이문섭 게임디자인 디렉터는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Seamless) 월드와 던전, 과거와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Narrative),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PvP 시스템 등이 특징"이라고 TL의 주요 특징과 세부 콘텐츠를 소개했다. 

엔씨(NC) 최문영 PDMO(수석개발책임자)는 “TL의 모든 요소들은 ‘모두를 위한 플레이’라는 서비스 방향성과 일치한다”며, “PC와 콘솔 각 디바이스에 맞는 UX와 UI를 제공하고, 글로벌 이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구현할 것”이라고 TL의 서비스 방향성을 공개했다.  

TL에 적용된 ‘메모리얼’은 플레이 진행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콘텐츠가 열리는 형식으로 이용자와 월드가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이다. TL은 모바일 스트리밍 플레이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TL 디렉터스 프리뷰는 엔씨(NC) 공식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엔씨(NC)는 새롭게 오픈하는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TL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NC #TL #쓰론 앤 리버티 #THRONE AND LIBERTY #프리뷰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