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 소방공무원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시민안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소방공무원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023년 새해를 맞아 지난 한 해 각종 재난재해 현장과 코로나 상황 극복을 위해 헌신한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지역 소방서와 안전센터, 구조대 소속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모집과 추천을 통해 참여자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소방공무원들에게 유명 팝 아티스트의 내한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 관련 업무 대상자 및 우울증 등 심신 피해를 겪고 있는 소방공무원을 우선 선정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한 소방공무원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는 취지를 더욱 뜻깊게 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은 “우리 사회의 안전판 역할을 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자신을 희생해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주시는 우리히어로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앞으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업무를 수행하다가, 순직하거나 상해를 입고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방·경찰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히어로」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해 우리금융그룹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전 그룹사의 사회공헌역량을 모아 출범한 공익법인으로 전국 최초의 쪽방촌 주민 대상 정기 치과 진료소인 ‘우리동네구강관리센터’를 개소하는 등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의 지원을 위한 차별화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금융 #미래재단 #소방공무원 #문화예술 프로그램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