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현대건설, 친환경 소재 조경 가벽 아시아 디자인상 수상

[테크홀릭]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포항의 조경 가벽 '에이치 웨이브 월'(H Wave Wall)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어워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에서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은 세계적인 디자인 명문 교토예술대학교의 ‘신고 안도(Shingo Ando)’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았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은 각 분야의 작품을 심미성, 혁신성, 신기술, 형태 등 심도 깊은 심사를 통해 아시아 최고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한다. 현대건설은 이 공모전에서 4회째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위너를 수상한 힐스테이트 포항의 조경 시설물 '에이치 웨이브 월'은 아파트 저층 세대앞 공간에 설치한 조형 가벽이다. 아파트가 들어선 포항의 지역성을 고려한 파도 모티프의 디자인으로 파스텔톤의 다양한 색상들이 자연스럽게 구현했다.

특히 해변가의 조개 처럼 반짝이는 가벽 중간 중간의 점들은 화장품 공병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만든 것이다. 현대건설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아모레퍼시픽과 업무 협약을 맺고 ‘화장품 공병 재활용 건설 자재’를 개발하고 있다.

화장품 공병 재활용 재료를 초고성능콘크리트(UHPC)에 섞어서 제작된 건축용 테라조 타일은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과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에 설치된 티하우스에 적용되는 등 다양한 조경 공간에 적용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아시아 최고 디자인공모전 수상으로 디자인 우수성과 ESG 경영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하고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개발해 품격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현대건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힐스테이트 포항 #에이치 웨이브 월 #조경시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포항의 조경 가벽 '에이치 웨이브 월'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어워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에서 '위너'를 수상했다.(사진=현대건설)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