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한화생명, 3대 성인병 보장 'G1건강종신보험' 출시

[테크홀릭] 한화생명(대표 여승주)이 국내 주요 사망 원인으로 꼽히는 3대 성인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한화생명 G1건강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한화생명 G1건강종신보험은 ‘암 보장형’과 ‘뇌·심 보장형’으로 구성돼 해당 질병의 진단 발생 시 사망보험금을 선지급 받을 수 있는 구조다. 1종(일반가입형)의 경우 암 보장형은 최대 2억원, 뇌·심 보장형은 1억원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상품의 주요 특징은 △암·뇌·심혈관 중심 보장 확대 △질병후유장해(3~100%) 특약 비갱신 △간편가입형 신설 및 가입 나이 확대 등이다.

주계약 뇌·심 보장형에서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뿐만 아니라 특정 뇌혈관질환(뇌경색 등)과 특정 허혈성심장질환(협심증)까지 담보를 확대했다. 특정3대암보장 특약에서는 대장점막내암 진단 시 일반 암 연계 조건 없이 최대 5000만원을 보장한다.

이번 상품은 고령화가 심화되면서 유병자와 고령 소비자들의 보험 가입 희망이 커지고 있는 경향을 반영해 일반가입형 외에도 간편가입형이 신설돼 질병이 있는 사람도 가입할 수 있으며 최대 가입 연령은 기존보다 10세 가량 높였다. 한화생명 G1건강종신보험은 1종(일반가입형)의 경우 남자 56세, 여자 64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특히, GI(General Illness, 일반적 질병) 1순위 질병인 암·뇌·심혈관 담보라는 간단한 플랜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상품 이해도와 GI보험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생명 성윤호 상품개발팀장은 “사망보장에 더해 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인 3대 성인 질병을 집중 보장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며 “건강한 고객뿐만 아니라 유병자 고객도 쉽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GI보험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G1건강종신보험 #성인병 보장 #간편가입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